2022년 1월 29일 토요일

네이비필드 국가별 연사속도 비교 (주포)

안녕하세요 DCinside함대 g_dori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검토가 완료된 연사속도 공식과 갑판병 보정의 효율을 활용해서 필드에서의 실성능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과거 포스팅 링크 - 네이비필드 연사속도 공식
과거 포스팅 링크 - 갑판병의 보정능력과 범위 + 복수탑승시의 효율


각 국가별로 포병의 수병트리가 다르고 성장어빌 및 최종어빌이 다르지만 그와 더불어 국가별 함포 컴포넌트의 초기연사속도도 차이가 있습니다.
필드에서 구현되는 연사속도는 포병수병의 연사능력과 함포의 초기연사속도가 둘다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실제로 연사속도가 국가별 동급함급에서 비교해 보았을 때 어떤지 살펴보았습니다.

비교 전제조건 > 육성완료 (만렙/45%만사관)


국가별로 주로 육성하는 수병에서 차이가 있는데다가 갑판보정이 가능한지 아닌지 다르고 더불어 1갑으로 보정이 가능한 국가도 2갑으로 보정이 가능한 국가도 있기 때문에 노갑/1갑/2갑으로 나누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경우 육성법이 매우 많지만 제일 비율이 높은 개근수병 명중강화와 명중플미 명중강화 칼직의 2가지 경우로 살펴 보았습니다. 개근수병 연사강화에 연사플미 연사강화(혹은 개근수병 연사강화) 3갑판으로 보정이 가능하지만 갑판병3명의 효율은 매우 떨어지므로 이렇게 극단적으로 세팅하시는 분은 적을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산타수병 혹은 산타갑판을 쓰지 않으면 보정이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 하였습니다 .(독일)

참고사항)
EBB(115) = 115렙제 이벤트전함
EBB(85) = 85렙제 이벤트전함 
PBB(61) = 61렙제 프리미엄전함
PBB(80) = 80렙제 프리미엄전함
BB5 = 5차전함
BB4 = 4차전함


2갑(7%) = 각 갑판병의 보정효율합이 10%이상일때 7%이상
예1) 연플연강(혹은 개근연강) 갑판 (6%) + 전설보조 연강 갑판 (4%) = 2갑보정 7%
예2) 연플연강 갑판 (6%) + 연플연강 갑판 (6%) = 2갑보정 8%

국가별비교 (노갑)















일본의 연사속도가 매우 느린것이 눈에 띕니다. 그 다음으로 느린건 미국.
노갑일 경우에는 EBB(115)에서 연사속도가 이탈리아=독일=영국 세 국가가 동일하였습니다.


연사속도 국가별비교 (1갑)











미국/일본/이탈리아의 경우에는 전설보조1갑으로도 1구간 보정이 가능합니다.
(굳이 연사/명중플미갑판 혹은 개근갑판을 안쓰셔도 무방합니다.)
전설보조갑판은 수리속도/기관보정에서 플미갑판 혹은 개근갑판보다 우월 하기때문에 미국/일본/이탈리아 유저분들에게는 전설보조1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연사속도 국가별비교 (2갑)














프랑스/소련의 경우에는 2갑으로 보정이 가능합니다
2갑세팅의 경우 기관 지속력에서 큰 페널티를 안고가기때문에 게임후반부에서의 불리함을 감수하고서라도 연사속도를 끌어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2갑 세팅을 전설보조갑판 + 연사플미갑판(혹은 개근갑판) 으로 육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연사속도 국가별비교 (노갑+1갑+2갑)








마지막으로 노갑/1갑/2갑 전체를 같이 비교해 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사속도 빠른순서 at EBB(115)
이탈리아(1갑)>소련(2갑)>이탈리아(노갑)=독일=영국(개근명강)>소련(노갑)>미국(1갑)>영국(명플명강)=일본(1갑)=프랑스(노갑)>미국(노갑)>일본(노갑)

전설보조갑효율이 좋은 국가
미국 / 일본 / 이탈리아

갑판으로 연사속도가 보정이 불가능한 국가 (연플연강 혹은 개근연강일시)
독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네이비필드 유저 여러분 즐거운 설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저는 외국인 노동자라서 연휴가 없....설연휴없찐입니다.....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수병의 초기어빌리티와 확률분포 고찰

 25년5월15일 정기점검 에서 아래의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 패치 및 점검 내역 -- 1. 특정 아이템 내 설명문구가 추가 됩니다.   - 프리미엄 수병 아이템에 추가 됩니다. 공홈 5월 15일 정기점검 및 패치 안내 공홈 5월 15일 정기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