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Cinside함대 g_dori입니다
네이비필드 게임 내에서 함선의 오버힛속도와 오버힛지속시간은
함급(전함/항모/잠수함)에 무관하게 굉장히 중요한 성능입니다
함급(전함/항모/잠수함)에 무관하게 굉장히 중요한 성능입니다
많은 상황에서 오버힛속도와 오버힛지속시간은 함급에 무관하게 아쉬울때가 많고
성능이 높으면 높을수록 나쁜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성능이 높으면 높을수록 나쁜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
예)
오버힛이 꺼진 전함에게 아직 50노트로 오버힛이 가능한 전함들이 달려들어서 격침
잠수함이 오버힛이 꺼지고 바로 앞에 있던 적전함이 유유히 도망
항모가 적 급폭기의 회피기동을 하던 도중에 오버힛이 꺼지고 급폭전탄맞고 격침
------------------------------------------------------------------------------------------
잠수함이 오버힛이 꺼지고 바로 앞에 있던 적전함이 유유히 도망
항모가 적 급폭기의 회피기동을 하던 도중에 오버힛이 꺼지고 급폭전탄맞고 격침
------------------------------------------------------------------------------------------
이렇게 중요한 성능인 함선의 오버힛속도와 오버힛지속시간에 대하여
영향을 미치는 수병은 기관병 + (갑판병) 뿐입니다
(다른 병종의 수병은 기관어빌리티가 있더라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영향을 미치는 수병은 기관병 + (갑판병) 뿐입니다
(다른 병종의 수병은 기관어빌리티가 있더라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오늘은 함선의 오버힛속도와 오버힛지속시간이
어떤식으로 산출되어지는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오버힛속도와 오버힛지속시간을 계산기도 공유하겠습니다
(이쪽이 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거 같네요..)
고사관화 되어가는 중에 노말엔진/라이트엔진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나
수리속도를 위해서 플미기관에서 수리기관 혹은 수리강화전설보조기관으로
교체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기관 계산기
함선전체 수리/기관 계산기 (Click)
만렙일때+칼직일때를 전제로 간편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함선오버힛지속시간만 있던 계산기에 오버힛속도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기관오버힛 계산기 (Click)
자신의 수병에 맞추어 여러명의 기관병 + 갑판병에 대하여
개별설정>계산이 가능하게 계산기입니다
사용법에 대해서는 포스팅 예정입니다 (작성후 이 글도 업데이트)
수병 계산기 (Click)
1명의 수병에 대해서 각종 어빌과 수병수를 확인할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계산결과에 오버힛지속시관과 오버힛증가율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1. 오버힛속도
오버힛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래 4가지 입니다
A. 함선기본속도
B. 함선오버힛여유율C. 엔진오버힛여유율D. 기관병능력
E. 갑판병보정
그리고 오버힛속도를 산출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A = 엔진/배수량에 따라서 결정됨, 전함만재일 경우 일반적으로 21B = 공홈 쉽야드 함선정보에서 확인가능, 함선별로 정해져 있다C = 쉽야드 엔진정보에서 확인가능, 엔진별로 정해져 있다
D = { 기관누적어빌 * ( 4 * 사관 + 숙련병 ) / 8000 } 소수점이하버림
기관병이 복수탑승 했을 경우에는 1/제곱근(기관병수) 의 페널티가 존재
E = 갑판병기관어빌에 따라서 정해진 보정능력
갑판병의 보정능력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2. 오버힛지속시간
오버힛지속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래 4가지 입니다
A. 실제기본오버힛시간
B. 기관병능력
C. 갑판병보정
그리고 오버힛지속시간을 산출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오버힛지속시간 = A + ( B * C ) 소수점이하버림
A = ( 엔진정보기본오버힛시간 * 0.8 ) 소수점이하버림B = { 기관누적어빌 * ( 4 * 사관 + 숙련병 ) / 100000 } 반올림오버힛지속시간은 기관병 복수탑승 페널티 없음
오늘은 여기까지 기관병이 함선 오버힛에 대해 미치는 영향을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